top of page
Search

소셜연금 스테이트먼트 변경

연방사회보장국(SSA)이 미국인의 소셜 은퇴연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소셜연금 스테이트먼트(Social Security Statement)가 새롭게 바뀐다.


지금보다 더 구체적이고 유익한 소셜연금 관련 정보를 제공해 은퇴플랜을 더 쉽고, 효과적으로 짤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1일 경제매체 CNBC 등에 따르면 SSA는 현재 새로운 소셜연금 스테이트먼트(SSA-7004) 발급을 준비 중이다.


지금까지 제공된 소셜연금 스테이먼트의 경우 가장 빨리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연령인 62세, 최대금액을 받을 수 있는 나이인 70세 때 얼마의 연금(예상치)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핵심 내용이다.


배우자가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도 포함된다. 스테이트먼트는 생일 3개월 전에 우송된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디자인된 스테이트먼트는 62세, 63세, 64세, 65세, 66세, 67세 68세, 69세, 70세 등 62~70세 사이 모든 연령에서 소셜연금을 신청할 경우 연령별 월 예상수령액을 알려준다. 많은 미국인들이 62~70세 사이에 소셜연금을 신청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SSA는 25~60세 사이인 경우 5년마다 한 번씩 스테이트먼트를 우송하고 있다. 그러나 60세 미만인 경우라도 SSA 공식사이트(ssa.gov)에서 ‘마이 소셜 시큐리티’(my Social Security) 어카운트를 만들면 본인의 연금 스테이트먼트를 확인할 수 있다.


단, 은퇴가 다가오는 60세 이상이면 마이 소셜 시큐리티 어카운트를 만들지 않아도 스테이트먼트를 매년 우편으로 받는다.


한 은퇴플랜 전문가는 “실제로 많은 미국인들이 소셜연금을 신청할 때까지 한 번도 스테이트먼트 내용을 확인하지 않는데, 그럴 경우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며 “정기적으로 스테이먼트 내용,


특히 소득 관련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스테이트먼트에는 소셜연금을 계산할 때 적용되는 연수입 정보가 표시돼 있으며, 당사자가 은퇴 후 받을 수 있는 월 예상수령액 정보도 나와 있다.


<한국일보>

Recent Posts

See All

요즘 종업원 유지 크레딧(Employee Retention Credit, 이하 ERC)를 신청하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된다. ERC는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할 수 있을까? ERC는 W-2 폼을 받는 종업원을 유지하는 회사에 주는 혜택으로, 고용주의 급여세를 정부가 대신 내주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2020년에는 종업원 1인당 인건비 1만달러의 50%까지, 즉 연

소셜시큐리티 연금을 수령하는 영주권자가 영주권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일이 적지 않다. 뿐만 아니라 투자비자등 적법한 신분으로 미국에서 살다가 한국으로 돌아가는 은퇴자들도 더러 있다. 이런 경우 미국에서 받던 소셜연금은 어떻게 되는가? 미국 시민권자들도 한국으로 영구 귀국하는 일도 흔하다. 해외 거주자들의 미국 소셜연금 문제를 정리했다. -시민권자가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세계가 경기침체란 화두로 작년부터 어려운 시기의 연속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더 철저히 세금보고도 준비하여 비지니스나 가정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바램입니다. 올 한해도 항상 복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 세금보고 시기 - 비지니스 : 1월 24일부터 3월 15일 - 개인세금 : 1월 24일부터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