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실업수당 확정전 세금보고 5월 자동환급

연방 국세청(IRS)이 3차 경기부양안에 포함된 실업수당 비과세 혜택이 확정되기 이전에 세금보고를 한 납세자에게 자동으로 환급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지난달 31일 발표했다.


실업수당 비과세 혜택으로 올해 납세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는데 이는 세금보고 시즌 중에 연방의회가 지난해 실업수당 일부에 대한 비과세 처리 혜택을 3차 경기부양안에 포함시켰기 때문이다. 결국 IRS는 올해 세금보고 마감일을 당초 오는 4월15일에서 5월 17일로 한 달 정도 연기했다.


IRS는 이날 발표에서 실업수당 비과세를 계산하지 않고 세금보고를 한 납세자 중 환급대상인 경우 오는 5월부터 시작, 여름까지 자동으로 환급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다.


IRS는 실업수당 비과세 혜택만을 이유로 수정 세금보고를 할 필요는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전체적인 세금내용이 바뀌거나 추가로 연방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 수정 세금보고가 유리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공인회계사(CPA) 등 전문가와 상의할 것을 조언했다.


실업수당 비과세 혜택에 따라 조정총과세소득(AGI)이 15만달러 이하인 가구에 한해 부부가 공공보고할 경우 지난해 받은 실업수당 중 최고 2만400달러까지, 개인 보고의 경우 최고 1만200달러까지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Recent Posts

See All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세계가 경기침체란 화두로 작년부터 어려운 시기의 연속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더 철저히 세금보고도 준비하여 비지니스나 가정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바램입니다. 올 한해도 항상 복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1. 세금보고 시기 - 비지니스 : 1월 24일부터 3월 15일 - 개인세금 : 1월 24일부터4

‘13월의 월급’으로 기대되는 세금보고 시즌이 이번 달 말부터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2022년도 소득분에 대한 세금보고 준비 작업에 대한 한인 납세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올해는 특히 팬데믹 시절 경기부양을 위해 한시적으로 시행됐던 각종 세제 혜택 조치들이 대거 환원됨에 따라 세금보고 시즌을 앞두고 한인 납세자들의 주의와 사전 준비가 요구되는 시기다.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서 엔데믹 시대로 접어드는 2023년은 그 어느 해보다도 우리에게 도전의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금리, 고물가 속에 경제 침체와 경기 연착륙으로 전망이 엇갈리는 가운데 미국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노동 관련 법과 세법 등 경제 관련 법들도 새롭게 적용되는 시점이라 한인 가정과 비즈니스들이 새로운 규정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