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자녀 1인당 250-300달러지급

조 바이든 행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1조9,000억 달러 규모의 추가 코로나 구제 부양안의 일환으로 미성년 자녀를 둔 가정에 매달 250~300달러씩 별도의 현금이 지급될 전망이다.


민주당은 이번 부양안 패키지에 포함된 자녀당 3,000달러 이상의 추가 차일드 택스 크레딧에 대한 구체적 지급 방안을 이같이 마련했다고 7일 워싱턴포스트(WP)가 전했다.


민주당의 구체안에 따르면 이같은 추가 차일드 택스 크레딧 지급 대상은 연소득 7만5,000달러(부부 합산 15만 달러) 이하 가정으로, 지급 액수는 자녀가 6세 미만을 경우 연 3,600달러, 6~17세일 경우 연 3,000달러씩을 추가로 지급한다는 것이다.


지급 방법은 오는 7월부터 연방 국세청(IRS)이 매달 계좌 자동이체 등 부양 현금 지급과 동일한 방식으로 지급하게 되며, 따라서 6세 미만 자녀당 월 300달러, 6~17세 자녀당 월 250달러씩이 지급될 예정이라는 것이다.


단, 이 현금은 기존의 차일드 택스 크레딧과는 달리 세금과 연계되지 않아, 부모가 납부할 세금이 있어도 월 250~300달러의 현금은 자격이 되는 모든 부모가 받게 된다고 WP는 전했다.


한편 저소득층과 중산층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이 방안은 추가 부양안에 올 한 해만 시행하는 것으로 포함됐지만, 민주당은 어린이 빈곤 퇴치를 위해 향후 이를 영구화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LA타임스가 보도했다.

Recent Posts

See All

즉시연금(Immediate Annuity)은, 개인이 준비할 수 있는 평생소득이다. 현재의 자산중 일부를 미래의 소득으로 바꿔, 소셜연금만으로 부족한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원금이 모두 소진되었다 하더라도, 처음 약정된 금액은 살아있는 동안 계속해서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평균수명의 증가로 경제력이 없는 상

미국의 소셜시큐리티 연금은 보통 세금을 꼬박꼬박 낸 성실 납세자라면 당연히 받는 것이 아니냐고 생각하지만, 세금 냈다고 누구나 소셜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민 신분에 따라서 소셜 연금 수령 자격도 달라진다. 이민 신분이 소셜연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리했다. -시민권자와 영주권자 이외에 어떤 신분을 가지고 있어야 소셜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암호화폐 양도소득은 '8949 양식'으로 보고 세금보고 방식 현금화 했으면 재산 분류 대가로 받았다면 소득으로 암호화폐(cryptocurrency) 거래가 활발해지고 세금보고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이와 관련한 세금보고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연방 재무부와 국세청(IRS) 등 조세 당국이 이에 대한 세금 징수 및 감사 활동을 더 깐깐하게 하는